코로나 바이러스에 기업들, 마케팅에 공기케어상품 이벤트로 고객의 마음 잡아 인기몰이

한신애 기자

작성 2020.01.31 01:15 수정 2020.01.31 03:24

요즘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우한 폐렴'이 이슈가 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가 확산되는 가운데, 정치적, 사회적으로도 많은 갈등과 불안감을 일으키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데노, 리노바이러스와 함께 사람에게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중 하나로, 일전에 이슈가 되었던 사스와 메르스와 같은 바이러스의 일종이다. 인간의 활동영역이 넓어지면서 동물 사이에서만 감염되었던 바이러스가 유전자변이를 통해 사람에게도 감염되면서 공포를 불러 온 것이다.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비교했을 때 전염성도 강하고, 치명적인 병원성 등 성질이 달라 아직까지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더욱이 예방수칙을 익힐 필요가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등과 손바닥 그리고  손톱 밑을 비누로 꼼꼼하게 씻고, 물이 없는 장소에서는 손 소독제(알콜형)을 이용해 수시로 청결을 유지 해야한다.

또한,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 할 필요가 있다. 일반 마스크는 산소투과율이 낮아 숨쉬기가 힘들 수도 있으므로 KF80 이상을 착용하길 추천한다. 

출처 : 질병관리본부

하지만, 일반적인 예방수칙으로도 불안한 마음은 어쩔 수 없기에 공기케어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기업들도 공기케어 제품을 이벤트나 경품에 속속 등장하면서 고객의 마음을 얻으려 집중하고 있다.


KB국민은행(행장 허인)의 경우에는 3월 말까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처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과 KB증권에서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IRP 상품 2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중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00만원 이상 입금한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 다이슨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증정을 통해 고객들에게 절세와 이슈케어 모두를 제공하려는 모습이다.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 네임빗(대표 신정환)과 (주)반등(대표 오상훈)은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토큰세일을 활용하여 STR-솔루션 공간 살균기 경품 구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 네임빗

암호화폐인 BXB(현 시세 1BXB 550원)를 이용하여 소비자가 약 440만원인 STR솔루션 공간살균기를 3,100BXB(현 시세 1,705,000원)으로 약 5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총 20명에게 제공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페 거래소의 이벤트가 기술을 통한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도 연결하려는 노력이 돋보여 인상적이다.


오늘까지 우리나라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총 6명이다. 사람이 사람에게 감염된 첫 사례가 나오면서 더욱이 위협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발열, 호흡기 인후통 등을 주요증상으로 나타난다. 현재까지 치료제는 없는 상황이니만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불안하다면, 공기케어제품을 통해 실내공간도 자가적으로 케어하고 혹시라도 의심증상이 나타난다면, 1339 콜센터나 관할보건소에 연락하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신애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농업경영교육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