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오스닷컴, 터키 축구팀 ‘갈라타사라이 SK’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터키 쉬페르 리그 챔피언 팀 갈라타사이 SK 팬 토큰 발행 팬 토큰 보유자는 투표 권한 갖고 클럽 의사 결정에 영향력 행사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통해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 즐겨

출처: 칠리즈

입력시간 : 2019-10-16 20:14:32 , 최종수정 : 2019-10-16 20:14:32, 블록체인 기자
왼쪽부터 도루칸 아카르 갈라타사라이 이사와 알렉산더 드레이퍼스 소시오스닷컴 CEO 겸 창립자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몰타--(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18일 --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바이낸스: $CHZ)가 터키 쉬페르 리그 챔피언 축구팀 ‘갈라타사라이 SK’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터키 명문 축구 구단 갈라타사라이는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socios.com)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터키 축구 클럽이 된다. 갈라타사라이는 터키 축구 구단 중 유일하게 유럽축구연맹(UEFA) 우승 전적을 지닌 팀으로 ‘아슬란(사자)’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같은 전 세계 명문 축구 클럽과 이미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팬을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앱 소시오스닷컴은 갈라타사라이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로서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Fan Token)’을 발행한다.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 보유자는 구단 사안에 투표할 권한을 갖고 모바일 투표, 여론 조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팀에 반영한다. 소시오스닷컴과 갈라타사라이는 △새로운 공식 제품 디자인 △경기 당일 이벤트 △경기장 내 특별 체험 △스폰서십 캠페인 및 컬래버레이션 △소셜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 설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갈라타사라이 팬은 팬 토큰 보유량에 따라 더 많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참여도가 높고 클럽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더 많은 리워드를 획득한다. 참여 경쟁에서 얻은 리워드를 사용해 팬은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한 클럽 굿즈, 게임, 랭킹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은 ‘팬 토큰 오퍼링(FTO)’를 통해 2020년 1분기 소시오스닷컴에서만 판매되며 소시오스닷컴의 고유 토큰 ‘칠리즈(CHZ)’로 구매할 수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팬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팬 토큰 오퍼링(FTO)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팬은 칠리즈 코인을 바이낸스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먼저 구입한 후 소시오스닷컴 앱 내 디지털 월렛으로 전송하거나 간편하게 소시오스 앱에서 직접 칠리즈를 구입할 수 있다. 수천개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 및 칠리즈가 앱 내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기능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도루칸 아카르(Dorukhan Acar) 갈라타사라이 이사는 “소시오스닷컴 커뮤니티에 합류하고 흥미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팬 참여와 팬층 확대를 위한 새로운 기회이자 클럽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실행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시오스닷컴 최고경영자(CEO)이자 창립자인 알렉산더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는 “터키는 디지털 혁신의 얼리어답터이며 터키 국민은 축구에 열광한다. 소시오스닷컴은 터키 국민이 열정을 가진 두 분야를 결합했다”며 “터키 명문 축구 구단인 갈라타사라이를 파트너로 맞아 수백만 명의 팬에게 팬 토큰을 선보이게 돼 큰 영광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과 잠재 고객에게 암호화폐와 칠리즈를 알리는 거대한 발걸음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chiliz.com/kr/hom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블록체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글로벌블록체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