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블로그를 통해 살펴본 반려동물 이야기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내용 홍보 및 지역 소식을 전해

입력시간 : 2019-09-17 08:44:03 , 최종수정 : 2019-09-17 08:56:08, 이동현 기자

지자체 블로그에는 다양한 반려동물 소식이 실려있다


9월 16일(월)부터 반려동물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벌금형이 부과됨에 따라 산책시 인식표를 착용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반려동물 등록에 관해 지자체에서는 시민들에게 어떻게 홍보하고 있을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어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해봤다. 


지자체 홈페이지에 방문해보니, 대부분의 지자체가 홈페이지와 함께 SNS를 운용하고 있었는데, 그중 블로그를 통해 지역별 반려동물 관련 소식을 검색해봤다. 


블로그를 둘러보니, 반려동물 등록을 홍보하는 곳도 있고, 추석연휴간 문을 연 동물병원을 안내하는 소식도 볼 수 있다. 그밖에 길고양이 중성화, 유기동물 소식과 반려동물 관련 행사, 지역 명소 등도 실려있었다. 


반려동물 등록제에 대한 내용이 지자체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다


반려동물 등록 홍보 : 동해시, 정읍시, 의왕시, 하남시, 경주시, 순천시, 서울 노원구

▶ 추석연휴 동물병원 운영 안내 : 고성군, 해남군


충주시 블로그에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다


▶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안내 : 충주시
▶ 강아지를 찾습니다 : 철원군
▶ 할머니와 강아지 20마리 구조 : 서울 중구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 소식이 실려있는 청도군 블로그


반려동물 에티켓과 돌봄 교실이 양천구와 강남구에서 열린다


▶ 행사소식 :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청도), 반려동물 에티켓 문화교육(서울 양천구), 반려묘 돌봄 교실(서울 강남구)

▶ 명소 소개 : 고양이도 행복한 마을, 행복이 꽃피는 마산마을(함안군), 펫프랜들리 공원(광주시), 서부문화센터 ‘고양이 시점’展(김해시)


반려동물을 주제로 블로그에 글이 게시되는 걸 보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많이 달라졌음을 느낄 수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고, 이와 더불어 반려동물 돌봄, 함께 갈 수 있는 놀이터 증가, 여럿이 어울리면서 나타나는 펫티켓의 문제, 우리 사회가 풀어야 할 유기동물 문제 등...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이자 의미로 다가온 것 같다. 


지자체에 따라 시민 기자단을 운용하는 곳이 있었는데, 함안군과 광주시, 김해시의 경우, 지역의 반려동물 관련 명소를 소개하는 시민 기자의 글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반려동물 관련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자주 접하게 되기를 기대하며 글을 맺는다.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야호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