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주거의 질 향상을 위해... 슈니하우스, 셰어하우스 서비스 제공

슈니하우스, 저렴한 보증금과 집값 그리고 짧은 계약 기간을 통해 주거의 질을 올리고 싶다.

입력시간 : 2019-09-10 13:12:34 , 최종수정 : 2019-09-10 13:12:34, 임예슬 기자

 수도권의 집세 문제는 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이 겪고 있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로 꼽힌다. 수도권의 집값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으며, 대학가 근방이나 회사 밀집 구역의 집값은 수도권 내 타지역보다 비싸다. 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은 모아둔 종잣돈이 없으니 전세는 물론이고 보증금이 높고 비용이 낮은 월세방도 구하기 힘든 것이다.


 슈니하우스는 이렇게 주거 문제를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짧은 계약 기간 동안 저렴한 보증금 등의 비용으로 방을 제공하고 있다. 종잣돈이 없어도 집을 빌려 거주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슈니하우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셰어하우스 서비스는 일명 '벙커침대'라고 불리는 일체형 가구가 빌트인 되어있는 거주지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럭셔리 형 벙커침대에 옷장이나 침대, 서랍장 등의 수납공간과 책상 등의 보조 가구가 같이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가구를 구매하는 등의 주거를 위한 비용이 추가로 필요하지 않다.


△슈니하우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벙커침대 셰어하우스(1인실)


 슈니하우스에서 제공하는 셰어하우스는 총 6곳으로, 모두 화양동에 있다. 셰어하우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화양동에 위치한 6개의 호점에서 원하는 곳으로 무료이사 서비스를 통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슈니하우스의 이승재 대표는 셰어하우스가 위치한 지역 특성상 건국대학교 학생이나 세종대학교 학생, 건국대학교 병원 실습생과 성수동에 위치한 직장에 재직 중인 직장인 등의 대상이 주로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셰어하우스는 1인실은 물론이고, 비용을 2명부터 최대 3명까지 공동으로 부담할 수 있는 다인실도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으로 담당 구역을 설정하여 청소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청소 문제로 인한 공용 사용자와의 다툼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슈니하우스에서는 무료 창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방 내에서 보관하기 힘든 짐을 박스에 포장하여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수거해 보관해주고 있다. 물론 물건을 되찾기 위해 요청하면 배송까지 제공한다.


△슈니하우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벙커침대 셰어하우스(2인실)


 슈니하우스의 이승재 대표는 지금까지 6개의 셰어하우스와 4개의 에어비앤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그는 셰어하우스 컨설팅을 통해 창업이나 투자 그리고 위탁운영까지 다양한 방법과 효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1곳의 셰어하우스 오픈 컨설팅을 진행했다고도 전했다. 현재까지 해당 컨설팅을 통해 셰어하우스를 오픈한 사업장은 모두 만실로 높은 수요를 기록하고 있으며, 2~3호를 오픈하는 사업장도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승재 대표는 "더 많은 학생과 사회초년생들이 주거 문제로 현실에 좌절하는 일이 줄었으면 좋겠다."라며, "그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벙커침대를 통해 필요한 가구까지 전부 포함된 방을 제공하고 있지만, 더 질 높은 주거시설을 제공하고 싶다."라고 슈니하우스의 비전을 밝혔다.


 한편, 이승재 대표는 단순히 청년들에게 셰어하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셰어인들 만을 위한 멤버십을 운영할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그는 "셰어인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는 주거지 청소, 유명 식당과 카페 그리고 오락 시설의 할인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더 많은 멤버십 서비스로 안정적인 운영과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슈니하우스에서 제공하는 셰어하우스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슈니하우스 블로그(https://blog.naver.com/PostList.nhn?blogId=paxspin1&categoryNo=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나 컨설팅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vina0)을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