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시니어 벤처협회,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 모집

퇴직, 노후 걱정인 노년 증가, '퇴직설계 컨설턴트' 관심 증가

생애설계부터, 재무, 재취업, 창업 등 퇴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강연을 위한 전문강사 양성 과정

입력시간 : 2019-08-09 20:34:36 , 최종수정 : 2019-09-24 12:06:21, 임예슬 기자

 최근 은퇴 시기는 점차 앞당겨지고, 물가 상승 등의 이유로 점점 노후 걱정이 심해지고 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서, 사람들의 은퇴설계, 노후설계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높아지는 은퇴설계에 대한 관심과 같이 '퇴직설계컨설턴트'에 대한 강연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사회의 관심에 따라 해당 강연을 진행하는 퇴직설계 컨설턴트 전문강사 또한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단법인 시니어 벤처협회(회장 신향숙)에서는 '100세 시대에 따라 중장년 시니어가 새로운 생활 환경에서의 인생을 계획하고 살아가게 되었다.'라며, '연간 수십만 명 이상의 퇴직자가 준비 없는 퇴직을 맞이하지 않을 수 있도록, 중장년을 위한 퇴직설계 전문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또한 해당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이를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진행할 것.'이라며,  '시니어의 재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시니어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창업 교육이 필요하다는 문의를 수용했으며, 이를 위해 전문강사 양성 과정을 개설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이번이 2기 째인 교육과정이다. 1기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운영되었으며, 많은 수료자들을 배출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모습


 이번에 진행되는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는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를 지원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총 16개 강좌에 걸쳐 △생애설계 △여가와 재무 △재취업 전략 △창업실무에 대해 배운다. 그뿐만 아니라 △강사 역량 교육 △강의 발표 및 평가 등 실전에 필요한 부분도 배울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퇴직자의 미래설계,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과정의 전문강사로 활동하거나, 그를 지원하는 업무를 할 수 있다. 또한 퇴직자들의 재취업, 창업, 은퇴 후 생애설계나 여가활동을 컨설팅하는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다.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8월 26일 모집을 마감할 예정이다. 그 후 8월 31일부터, 9월 1일, 9월 7일, 9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총 4번에 걸친 교육과정이 준비되어있다. 모두 주말이기 때문에 직장에 다니면서 진로를 변경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 희망자라면 고려하기 좋은 강의이다.


 교육 비용은 60만 원으로 교육에 필요한 교재와, 다과, 점심, 그리고 2회 있는 회식 비용을 포함한 금액이다. 비회원 강사 신청 시에 자동으로 협회 개인회원 가입 혜택으로 회비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협회 임회원사는 45만 원으로 해당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사단법인 시니어 벤처협회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교육 신청은 시니어 벤처협회 홈페이지나 온오프믹스라는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