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용황초등학교 여름방학기간 돌봄교실운영

용황초등학교(교장 한환욱)

입력시간 : 2019-07-31 18:17:32 , 최종수정 : 2019-07-31 21:20:36, 이동훈 기자
용황초 돌봄교실


용황초등학교(교장 한환욱) 돌봄교실은 오전·오후돌봄(2개반),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1개반)으로 총 3개실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 7월 25일부터 시작된 여름방학기간에도 단 하루의 쉬는 날 없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여름방학기간 각 돌봄교실에서는 숙제, 일기쓰기, 받아쓰기지도, 독서활동, 놀이활동, 창의활동 등 요일별 주제 활동과 개인별 특기적성 프로그램 참여 및 돌봄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우쿨렐레(월·수)’와 ‘논술(화)’, ‘요리(금)’를 운영하여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활동으로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할 뿐 아니라 신선한 과일과 우유, 유제품 등을 간식으로 무료 제공하여 엄마품처럼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반드시 학부모 동행 하에 귀가하도록 하는 등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도 주의를 놓치지 않고 있다.


용황초등학교는 돌봄교실의 더욱 알찬 활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도 돌봄과 교육에 소홀하지 않도록 늘 힘쓰고 있다.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