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무 막막한 스타트업, 컨설팅은 '포켓컴퍼니'

포켓컴퍼니, 스타트업을 위한 올인원 실무지원 컨설팅 제공

신뢰도 높은 서비스로, 스타트업 컨설팅 800건 이상 달성

크몽과 파트너쉽 체결해 접근성 높여...

입력시간 : 2019-07-30 17:09:29 , 최종수정 : 2019-07-31 19:25:46, 임예슬 기자

 스타트업 붐이 일어나면서 최근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타트업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스타트업들은 창의성을 기반으로 이제 시작한 기업이다 보니, 실무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실무 때문에 스타트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포켓컴퍼니'는 스타트업 맞춤형 올인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포켓컴퍼니는 올인원 컨설팅을 통해, △기획팀 △디자인팀 △개발팀 △마케팅팀 등의 각 팀이, △사업계획서 작성 △홈페이지 제작 △어플 제작  △SNS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등의 실무 진행을 위한 컨설팅을 도와주고 있다.


△포켓컴퍼니의 컨설팅 미팅 모습(왼쪽부터 개발팀장, 대표이사, 디자인팀장)


 올인원 컨설팅 서비스는 스타트업의 실무 부분에서 기획, 디자인, 개발, 마케팅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스타트업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 컨설팅 800건 이상 돌파하며 신뢰도와 컨설팅 효과를 증명하기도 했다.


 포켓컴퍼니의 기획팀은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와 투자제안서, 스토리보드 등의 사업 기획과 관련된 서류 작성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은 기획팀과의 컨설팅을 통해 회사의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디자인팀에서는 애플리케이션 등의 디자인을 담당한다. 접근성과 편의성을 위한 UI 디자인은 물론이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UX 디자인 또한 제공하고 있다.


 개발팀은 이렇게 디자인팀에서 만들어진 디자인을 기반으로 UI나 UX를 반영한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다. 제작 된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스타트업은 온라인 기반 업무의 범위를 늘릴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마케팅팀에서는 스타트업 맞춤형 마케팅을 컨설팅한다. SNS 마케팅은 물론이고, 바이럴 마케팅, 영상이나 블로그 마케팅까지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에 대한 컨설팅까지 제공하고 있다.


 포켓컴퍼니는 이렇게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올인원으로 제공되는 포켓컴퍼니의 컨설팅 서비스 덕분에, 800건이 넘는 실무 컨설팅 의뢰를 진행할 수 있었다.


 최근 포켓컴퍼니는 관악구의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해 조성하는 낙성벤처밸리에 입주하여 올인원 컨설팅 서비스를 더 많은 스타트업에 제공할 발판을 마련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재능마켓인 '크몽'과 파트너쉽 체결 또한 마쳤다.


 한편, 포켓컴퍼니의 정규진 대표는 "쉽지 않은 스타트업 개척로에 같이 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 싶다."라며,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믿을만한 파트너로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제공하고 싶다."라고 목표를 밝혔다.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