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납골당, 판교 분당 봉안당홈 가격 문의 쇄도

서울근교 납골당

분당 봉안당홈 가격 문의

입력시간 : 2019-07-21 12:49:39 , 최종수정 : 2019-07-21 12:49:39, 송경우 기자

웰다잉(well_dying)은 살아온 날을 아름답게 정리하며, 평안한 삶의 마무리를 일컫는 말이다. 봉안당은 골당(骨堂), 납골당(納骨堂)이라고도 하며 매장을 하지 않고 유골을 안치하는 시설을 말한다.

 

고령화에 따른 각종 질병의 증가, 1인 가구로 급증하고 있는 고독사 등이 웰다잉(well_dying) 트렌드를 이끄는 요인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를 비롯해 예능, 시사, 교양프로그램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 방송된 시사.교양프로그램 `SBS 생활경제`에서도 웰다잉(well_dying) `판교 분당 봉안당홈` 이 소개되어 많은 시청자들에게 화제를 모았으며, 이를 통해 죽음에 대한 인식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 죽음을 미리 체험하면서 `당하는 죽음이 아니라 맞이하는 죽음`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웰다잉(well_dying) 프로그램이 늘고 있다.

 

유서를 남기고, 자신의 묘비명을 지어보며, 죽음의 공간인 관에 실제로 들어가 보는 등 프로그램도 다채롭고 생생하다.

 

이러하듯 죽음을 갑작스럽게 닥치는 공포로만 인식하는 대신 스스로 미리 준비하는 일이 낯설지 않은 시대가 찾아오면서, 새로운 추모문화를 선도하는 분당추모공원 `판교봉안당 홈`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에 위치한 이곳 `분당 봉안당홈`은 기존의 엄숙하고 차가운 분위기의 납골당과는 달리 밝고 따뜻한 도서관형 봉안당이다.

 

판교 봉안당홈의 외관은 고인을 기리고 추모하는 상징적 의미를 구현하기 위해 고대 스톤헨지 등의 고인돌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했으며, 라운드형 구조와 중정설계를 도입해 전 시간대 자연채광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분당봉안당홈`의 내부를 살펴보면 대한민국 첫 서적형(도서관형) 안치함 `홈북(home book)`을 개발해 판교봉안당을 유럽풍 도서관 형태로 조성했다.

 

프로방스 거리를 완벽하게 구현한 1층 로비에는 방문 유족을 위한 로드형 카페 및 서클벤치 등이 조성되었으며, 라벤더 정원과 선큰가든, 옥외 정원 등도 조성되었다.

 

이곳은 우수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차량 이용 시 5~10분 거리에 야탑역과 성남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하며, 강남에서는 20분 내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분당~수서 도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성남IC도 인접하다.


이곳은 '삶을 기록하고 님을 추억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예로부터 조상을 모시면 고인이 안식을 취하며 자손들은 안녕과 번영을 누리게 된다고 알려져 명당으로 소문난 영장산에 터를 잡았다.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서재형 봉안함'은 책 모양으로 특별 제작해 대한민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허 받은 봉안함이다. 이 봉안함은 기존의 납골당에서 볼 수 있는 항아리 형 봉안함이 아닌 'House of Memory & Eternity'의 의미를 담은 '홈북(home book)' 이라는 명칭으로 불린다

'
홈 북' '고인의 역사가 하나의 책'이라는 기발한 상상에서 시작됐다. 안에는 가족이 남길 수 있는 방명록, 고인이 평소 아끼던 애장품을 보관할 수 있는 유품보관함이 담겨있으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소재 및 디자인 맞춤 제작이나 추모문자 등도 원하는 대로 삽입 가능하다


한편, 판교 분당 봉안당홈 가격은 눈높이에서 손쉽게 '홈 북'을 꺼낼 수 있는 한정된 눈높이의 로열단 위치와 발아래의 일반단과의 가격 차이가 없이 단별가격이 현재는 한시적으로 모두 동일하게 한정 특별 공급중이다

 

상담문의 031-989-3101

분당 봉안당홈 가격 안내

https://blog.naver.com/dmswnruddn/221585404725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경우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