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으로 떠나자

홍콩의 아름다움

입력시간 : 2019-07-08 13:45:43 , 최종수정 : 2019-07-08 13:45:43, 대한민국청소년의회 기자
강윤아 청소년 기자단 본인촬영 / 홍콩의 야경


 "야경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곳은 어딜까?"

하고 물어본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홍콩이 아닐까.


홍콩은 미국의 뉴욕과 같이 금융도시이다. 또한 도시외에 도시 발달과 함께 각국의 사람들이 모여 산업이 시작됐다는 점이 공통점이다.

홍콩은 외국인들이 모여 도시를 발전시키고 눞은 건물을 올렸고 항구에 마천루 (과밀한 도시에서 토지의 고도 이용이라는 측면에서

만들어진 주로 사무실용의 고층건물)들은 관광자원으로 높이 평가 되고 있다.

또한 홍콩은 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높은 나라고 꼽힌다. 높아진 인구 밀도가 건물로 승화된 것이 홍콩의 60층 이상의 고층 아파트들이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홍콩에는 많은 고층 건물들이 생겨났고 각각의 고층 건물들에서 내뿜는 화려한 조명으로 인해

홍콩의 화려한 야경이 생겨나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 또한 홍콩을 가서 야경을 가장 기대했고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 가서 야경을 보게 되었다.

빅토리아 피크에서는 생각보다  인공적이지 않고 산중턱에 있는 느낌에 예상치 못했던 자연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어두워져 야경을 보았을 때 조명들이 생각보다 화려했고 화려하지만 그 장면을 산에서 보고 있었던 경험은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돈이 없어서 여행을 가지 못한다고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돈이 생긴 다는 것은 그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버는 것이기 때문에 돈이 생기면 시간이 사라진다고 한다.

한번 쯤은 간단하게 생각하고 아름다운 야경을 보러가는 것은 어떨까 하고 홍콩의 야경을 추천한다.



강윤아 청소년 기자

                       E-mail : yuna503@naver.com

Copyrights ⓒ 블러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대한민국청소년의회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